
연구 개발 중심의 화장품
ODM 전문 기업인 노디너리가 충청남도 천안 성거산업단지 내 신규 공장 “NEO FAB”을 준공하고 정식 가동에 나섰다.
대지면적 2,853.00㎡(약 863평), 연면적 6,584.22㎡(약 1,992평) 규모로
공장을 조성했으며 제품 생산능력은 월 약 3백만 개로 연 환산 시 약 3천 600만 개 이상 생산이 가능하다.
또한 철저한 품질 관리 및 신뢰성을 확보를 위해 ISO 9001, 14001, 22716 인증 및 이브 비건 제조사 인증까지 모두 완료하였으며, CGMP급 제조 시설을 완비한 상태로 연내 식약처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.

이번 신규 공장의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은 최신식 스마트 공장을
준공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고 날로 성장하는 K-뷰티 시장 수요에 선제적 대응을 한다는 점이다.
특히, 2024년 선도형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제조, 품질, 생산 시스템 전 공정의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해 실시간 모니터링을
통한 정확한 정보 전달 및 자동화로 단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신뢰성을 향상시킬 방침이다.
공장 내 스마트 팜(그리너리™)을
구축해 원물 재배, 천연 추출물 연구 개발을 통한 화장품 소재화 및 완제품 적용까지 원스텝 시스템(Farm to Skin™ System) 기반을 마련했다.
이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인디브랜드들의 특색을 고려한 맞춤형 독자 소재 개발
및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.
또한 태양광 패널과 에너지 절감 공조 시설 구축, 15% 이상 녹지
공간 확보 등 선제적으로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지속 가능 경영 시스템도 확보하였다.
노디너리 백문기 대표는 “새로 설립된 NEO FAB은 스마트 공정을
통한 생산 능력 확대 및 최상의 품질로 생산한 제품을 제공해 고객사 편의를 더욱 제고할 것이다.”라며
“노디너리가 새로운 ODM 3.0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다."라고 말했다.
|